한국다우, 단열재 전문 기업 토이론과 업무협약
한국다우, 단열재 전문 기업 토이론과 업무협약
  • 김덕수
  • 승인 2019.10.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준불연우레탄 생산설비 라인 증설 위한 MOU 체결

 


 
한국다우(대표이사 유우종)는 국내 건축 및 보온 단열재 전문 제조기업 토이론(TOILON)과 28일 서울 삼성동 한국다우 사무소에서 신기술 준불연우레탄 단열재 생산설비 라인 증설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다우는 이번 MOU를 통해 준불연 경질 우레탄, ‘SNC보드(Semi Non Combustible board)’를 개발한 토이론에게 핵심원료 및 기술을 제공하고 기존 단열재 생산라인 외 추가적으로 2호기, 3호기를 증설해 우수한 제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다우와 토이론은 우수 소재 개발을 극대화하여 건축 시장을 대상으로 한 최고급 성능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SNC 보드는 주로 아파트나 주택 등 주거공간이나 사무용 건물에 단열재로 활용되는 건축자재다.
일반 건축물의 단열재로 흔히 쓰이는 스티로폼이나 폴리우레탄 소재와 달리 화재 발생 시 녹거나 불이 잘 붙지 않는 제품이다.
가스 유해성 테스트 결과 연소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유해가스 수치도 업계 평균인 9분을 크게 웃도는 14분으로 안정성이 입증되어 기존 내장재 소재보다 활용 범위가 넓다.
지난해 4월에는 폴리우레탄 단열재로는 이례적으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으로부터 KS M 3809 2종 2호 준불연 인증을 받았다.
최근 강화되고 있는 단열재 재질의 불연성에 대한 기준에 맞춰 수자원공사 및 여러 1군 건설사에서 SNC보드를 새로운 단열재로 채택하고 있어 신규 건축현장 공급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다.
한국다우 유우종 대표이사는 “단열재의 재질은 화재 사건 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를 좌우하는 요소로 손꼽힐 만큼 중요한 부분”이라며 “준불연 우레탄 활용 사례 확산을 통해 국내 건축 시장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이론 전두열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다우와 함께 우수한 소재를 기술적으로 극대화하여 더 높은 품질과 신뢰도를 가진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기존 건축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