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4일 개최
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4일 개최
  • 선태규
  • 승인 2019.10.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서…디지털산업시대 건축 미래비전 제시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대한건축학회(회장 이현수)가 주최하는 「2019년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공과대학2호관 등에서 개최된다.

2019년 추계학술발표대회는 디지털 산업시대의 건축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수 및 세부전공별 전문가들이 직접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행사로 기획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술논문 발표, 개회식 및 특별강연, 산관학연 전문가포럼, 위원회 행사, 지회특별세미나, 젊은연구자교류회, 학생작품전, 디지털건축대전, 건축문화탐방, 건축인 음악회, 환영연, 폐회식 및 학술발표대회시상식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특별강연에는 뇌과학의 최고 권위자이며, 다보스포럼에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를 초청하여 건축과 뇌과학의 융복합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건축분야의 주요 이슈와 현안들을 대상으로 총 14가지의 다양한 포럼과 세미나가 개최되고, 각 포럼과 세미나에서는 해당분야의 전문가와 신진연구자들이 연구성과를 발표하며 건축관련 당면과제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건축학회가 주최하고 건축학회, 건축학회 대전·세종·충남지회, 충남대가 주관하며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대전광역시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