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스협회 ‘스마트에너지시티 비즈니스 전략 컨퍼런스’ 개최
뱀스협회 ‘스마트에너지시티 비즈니스 전략 컨퍼런스’ 개최
  • 김덕수
  • 승인 2019.10.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에너지시티로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도모
10월30일 오후 1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


 

(사)한국BEMS협회(회장 이재승)는 10월3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스마트에너지시티 비즈니스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정부에서 4차 산업혁명 미래신기술을 도입하여 스마트도시를 조성하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선정된 세종 5-1 생활권과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스마트에너지 중점 추진전략과 관련 기업의 스마트에너지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장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스마트에너지시티 보급 및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산·학·연 관계자 정보공유에 따른 네트워크 교류 구축, 비즈니스와 기술 전략을 중심으로 동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사업 추진 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세종 5-1 생활권 사업 추진 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를 포함하여 서울시의 스마트에너지시티 추진 계획에 대하여 서울에너지공사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스마트에너지시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 △GS건설, △SK텔레콤, △KT등에서 관련 사업분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병훈 (사)한국BEMS협회 사무총장은 “스마트에너지시티를 통한 에너지 신산업의 개척은 대기업 뿐만아니라 다양한 중소/중견기업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조성과 에너지 효율화 및 수요관리등에 해당하는 EMS시장의 동반성장이 매우 중요한 사안이며, 에너지 신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제도와 정책들의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스마트시티와 스마트에너지 분야 산업계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스마트에너지시티 활성화 및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컨퍼런스에 참석을 희망하는 산업체 종사자들은 10월28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하여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