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재단 ‘서독일국영방송(WDR) 도르트문트 어린이합창단 초청 음악회’ 후원
윌로재단 ‘서독일국영방송(WDR) 도르트문트 어린이합창단 초청 음악회’ 후원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9.10.1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로재단, 6년간 어린이 합창단 글로벌 투어 적극적 후원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과 연합 무대 꾸밀 예정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독일계 글로벌 기업 윌로펌프의 사회공헌재단인 윌로재단(Wilo-foundation)이 ‘서독일국영방송 도르트문트 어린이 합창단(WDR Kinderchor Dortmund) 초청 음악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서독일국영방송 어린이 합창단은 유럽에서 가장 큰 합창 전문 음악 학교에 소속돼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은 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독일 어린이 합창 지휘계의 최고로 평가받는 죌료 다부토비치가 예술감독으로 있으며, 특히 한국인 성악가인 정나래가 부지휘자이자 전임 성악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윌로재단은 6년 동안 이 합창단의 글로벌 콘서트 투어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오는 19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한국어린이합창의 선구자적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과 합창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함께 연주할 예정이다.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의 진행으로, 서독일방송 어린이 합창단이 세계 가곡, 독일 전통 가곡 메들리 등 3스테이지를 연주하고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은 이호준 작곡의 <차임미사>를 연주한다. 이후 <고향의 봄>, <아리랑> 등 연합 무대로 공연이 마무리 된다.

김연중 윌로펌프 대표는 “뜻 깊은 프로젝트를 후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과 독일의 어린이들이 우정을 쌓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윌로그룹은 그룹 최대 주주인 윌로재단과 함께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사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연구, 과학, 교육, 문화 및 체육 분야의 젊은이들을 후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들이 재능을 강화하고 개성을 발굴할 기회들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