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소식] 김경우 의원 ‘지금, 마을에 필요한 여성일자리’ 포럼 참석
[서울시의회 소식] 김경우 의원 ‘지금, 마을에 필요한 여성일자리’ 포럼 참석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10.1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김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은 청년문화공간 JU 동교동 바실리오홀에서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마을공동체내의 여성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지금, 마을에 필요한 여성일자리’ 정책포럼에 참석했다.

이 정책 포럼에는 25개 자치구의 마을중간지원조직의 상근활동가, 마을지원활동가, 마을기업 및 단체활동가를 비롯한 다양한 마을공동체 여성활동가들 70여명이 참석해 서울시 마을공동체의 여성일자리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전민주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장은 “마을 내 여성일자리라는 주제로 처음 열리는 정책포럼을 환영하며 많은 여성들이 마을을 경험하고, 마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럼은 이희랑 마을연구자와 김영정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연구위원의 발제로 진행됐으며 장이정수(중랑마을넷 이사), 김은희(서울시 여성명예시장), 김기용 (구로마을자치센터) 활동가의 토론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경우 의원은 “서울시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마을의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찾아내고 해결의 주체가 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여성들의 마을활동이 온전한 노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소통하는 행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