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 디자인 경쟁력 강화
한화건설,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 디자인 경쟁력 강화
  • 김덕수
  • 승인 2019.10.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꿈꾸는 기차' 표현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디자인한 어린이집 외관디자인 ‘포레스트 트레인(Forest Train)’과 게이트 통합디자인 ‘젠틀 웨이브(Gentle Wave)’가 2019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 에 선정되었다.
2019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스트 트레인’은 일산 킨텍스 주상복합 아파트에 설치된 어린이집의 외관 디자인이다.
어린이집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장난감 기차와 열쇠구멍, 오솔길 등에서 모티브를 얻어 외관을 구성했다.
어린이집 정면에 즐거운 놀이터가 될 바닥분수대를 설치했으며, 이를 둘러싸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심어진 작은 나무들이 오솔길처럼 펼쳐져 숲 속을 모험하는 이미지를 친환경적으로 구현했다.
또한 다양한 핸드 드로잉 동물 일러스트와 동물을 주제로 한 놀이터 등을 배치해 어린이집에 갈 때 귀여운 동물들과 꿈꾸는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가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한화건설이 여수 웅천지구에 설치한 게이트 통합디자인인 ‘젠틀 웨이브’도 GD마크를 획득했다. 여수 바다의 무늬를 조형적으로 형상화했으며 문주와 옹벽, 단지내 측벽과 동 출입구 게이트 등에 연속적으로 적용되어 단지 내 통합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화건설은 지난 2008년 이후 국내외의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32건의 GD 마크를 획득했으며 핀업 디자인 어워드, 한국색채대상 등도 다수 수상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6개 작품이 본상 등에 선정된 바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런칭하면서 다양한 상품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