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소셜아이어워드 공공 블로그 최우수 수상
석유관리원, 소셜아이어워드 공공 블로그 최우수 수상
  • 선태규
  • 승인 2019.10.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서비스 캠페인 전개 등 소통 활성화 노력 높게 평가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19’에서 ‘공공기관 블로그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 행사로, 인터넷 전문가 3천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로 선정된다.

공공기관 블로그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석유관리원은 △국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품질인증 프로그램,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 등 캠페인 전개 △오일천사 봉사단 활동 소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콘텐츠 콘셉트와 카테고리 다원화를 통한 이용 편의성 제공 △유반장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로 이용자 이해도 제고 △SNS 기자단을 통한 친근한 콘텐츠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석유관리원은 석유 불법유통 근절 및 예방을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노력의 결과로 2017년에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우수SNS 대상’, 2018년에는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공공SNS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