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은 약속이행, 10년공임 적폐청산”
“대통령은 약속이행, 10년공임 적폐청산”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9.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업 마다한 입주민들, 광화문 총궐기대회서 약속이행 촉구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전국LH중소형10년공공임대 연합회는 21일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전국10년공공임대 무주택서민 3천여명이 참석한 10년공공임대의 부당한 산정방식 개정 촉구 광화문 총궐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윤종필·신상진 국회의원과 성남시의회 박광순·박영애 의원도 함께 참석했다. 이들 의원들은 릴레이 발언으로 국토부와 LH의 무차별 폭리에 의해 무주택서민들이 청약통장도 없이 길거리로 내쫓기는 상황에 대해 성토했다. 

이현재 의원은 “내집 마련 꿈 이루도록 적극 응원한다”, 윤종필 의원은 “문 대통령은 약속을 이행하라, 서민은 힘들다, 내집마련 약속이행만이 답이다”, 신상진 의원은 “LH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가 서민요구 꼭 관철될 것이다. 끝까지 파이팅하시고 저도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각각 목청을 높였다. 

박광순·박영애 성남시의원도 “10년 공공임대 입주민 여러분의 입장과 심정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면서 “끝까지 투쟁해 쟁취해야 한다.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10년 공공임대 아파트 입주민들은 생업과 휴일을 마다하고 어르신부터 아이들까지 붉은 깃발을 머리에 둘러매고 국토부와 LH의 부당함을 규탄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약속한 부당한 10년공공임대 산정방식 개정 약속이행을 촉구했다.

이들은 광화문광장 집회 후 청와대 바로 앞까지 행진하며 요구사항을 목청껏 외쳤다. 

전국LH중소형10년공공임대 연합회에 따르면 2006년부터 공공택지 모든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있으며 그후 2019년 현재 민간택지까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대한민국의 부동산 안정정책에서 무주택서민들이 입주해 있는 10년공공임대아파트만 정책 안전망에서 배제돼 있다. 

연합회 관계자는 “10년 공임만 정책 안전망에서 배제된 부당한 현실은 국토부와 LH에 의해 진실이 은폐되고 왜곡돼 있는 암울한 상황”이라며 “이제는 정부와 문 대통령의 결단이 필요한 시점이고 무주택서민들의 주거안정이란 공익이 실현되는 것이 문재인정부의 평등과 공정, 그리고 정의에 부합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