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인도네시아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 수주 위해 양해각서 체결
철도공단, 인도네시아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 수주 위해 양해각서 체결
  • 김덕수
  • 승인 2019.09.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인프라 사업 수주 협력 및 한국 철도 기술과 노하우 공유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9월 26일(목)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인도네시아(이하 인니) 북수마트라주 주지사 에디 라흐마야디(Mr. Edy Rahmayadi)와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의 수주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양해각서는 ’18년부터 진행된 공단의 인니 철도사업 개발 노력으로 성사되었으며, 9월 초 글로벌인프라협력회의(GICC)에서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 관련 사업의향서(LOI, letter of Intent)를 상호교환한 바 있다.
 공단과 인니 북수마트라주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의 개발 및 준비 ▲ 철도 인프라 건설기술의 개발 ▲ 철도관리역량 전수 및 철도교통 역량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인니 북수마트라주 주도(主都)인 메단시는 지난 ’16년부터 메단시와 광역도시를 잇는 약 70km의 철도건설계획을 수립하여 진행 중이며, 2024년 인니 북수마트라주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위해 메단시~델리사당군을 잇는 약 17km의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을 우선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단 주도의 한국 컨소시엄은 연말까지 메단 광역 LRT 노선의 타당성 조사와 재무검증 시행 후 인니 현지기업을 포함한 그랜드 컨소시엄을 구성해 본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며, 금번 MOU가 한국컨소시엄의 사업 수주 활동에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동시에 한국 컨소시엄은 양해각서 체결 후 인니 북수마트라주 담당자들과 철도 공동 실무그룹을 구성하여 구체적 협업방안을 마련해 본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공동개발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도네시아 전국체전을 앞두고 공단의 메단 광역 경전철 사업 수주를 위한 초석이 마련되었다”며 “공단은 한국의 우수한 철도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인니 철도사업의 수주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