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 부산경남권지역본부 개소식 개최
교육시설재난공제회, 부산경남권지역본부 개소식 개최
  • 김덕수
  • 승인 2019.09.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구병 회장 “부산 경남지역 재난예방에 최선 다할 터”

 

 

교육시설재난공제회(이하 “공제회”, 회장 박구병)는 기존 영남권지부를 대구경북권과 부산경남권으로 재편하여 4일 부산경남권지역본부 개소식을 개최했다.

신설 지부인 부산경남권지역본부 사무소는 부산광역시 동구(중앙대로 192 한국교직원공제회 빌딩 707호)에 소재하고 있으며 부산대학교 외 국립회원 10곳, 부산광역시교육청 외 공립회원 26곳, 동의대학교 외 239곳의 회원을 두고 있다. 관내 학교 수는 감천중학교 외 2,200여 교이다.

개소식에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재정과 박상걸 팀장, 임세정 주무관, 경상남도 교육청 시설과 안영갑 사무관 등 총 40여명의 내외부 관계자가 참석했다.

박구병 회장의 인사말씀과 유상현 부산경남권지역본부장의 지부 사업 소개 및 재난현황, 현장활동 소개로 권역별 학교안전을 선도하는 지역본부에 대한 공제회의 의지를 피력했다.

박구병 회장은 “부산 경남 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태풍 피해가 많고 평소 학교 재난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 공제회는 부산․경남지역의 재난 안전사고가 줄어들 것이라는 확신과 신념으로 앞으로도 교육연구시설의 재난예방을 위해서 가장 우선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적으로 소외받는 도서벽지 학교와 장애인이 안심하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회원과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중심에 우리 공제회가 함께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