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소식] 김종무 의원, 신명초・중 통학로 개선안 도출
[서울시의회 소식] 김종무 의원, 신명초・중 통학로 개선안 도출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8.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강동구 신명초등학교와 신명중학교로 진입하는 폭 2m의 통학로가 내년 초까지 기존에 비해 3배 늘어난 6m로 확대됨으로써 학생들의 등·하굣길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해질 전망이다.

해당 통학로는 등·하교 시간에 보행불편을 야기할 정도로 비좁을 뿐 아니라 맞은편 아파트단지의 재건축 공사가 시작되면서 통학로 안전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곳이다. 

김종무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2)은 민원 해결을 위해 이원국 강동구 의원(길동, 명일1동)과 함께 해당학교 교장과 송파강동교육지원청 학교시설지원과 및 강동구 재건축과 담당자, 길동신동아3차재건축조합(조합장 안병석)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수차례 개최해 통학로 개선방안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해냈다. 

먼저, 7월말부터 신명초·신명중의 정문 남측 담장을 허물고 일부 후퇴해 재설치하고 경사면 옹벽을 보강해 9월 말까지 폭 3m의 보행로를 조성키로 했다. 또 내년 4월 준공예정인 재건축 단지쪽에도 통학로로 활용 가능한 폭 3m의 보행로가 설치된다. 통학로 개선사업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길동신동아3차 재건축조합측에서 부담하기로 합의했다.

김종무 의원은 “‘아이들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사실에 폭넓은 공감대가 형성돼 별도의 예산 투입 없이 통학로 개선이라는 성과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