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신제품 9.2톤 소선회 굴착기 ECR88D PRO 출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신제품 9.2톤 소선회 굴착기 ECR88D PRO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9.07.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미세먼지배출 유럽 배기가스 규제적용 엔진 장착
빨라진 작업속도 제공하는 지능형 유압 시스템 적용
고객의 요구 사항 최대한 반영, 철저한 현장테스트 거친 한국형 신모델
볼보그룹코리아가 출시한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9.2톤 소선회 굴착기 ECR88D PRO.
볼보그룹코리아가 출시한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9.2톤 소선회 굴착기 ECR88D PRO.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 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9.2톤 급 소선회 크롤라 굴착기 ECR88D PRO를 출시했다. 

7월부터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한 ECR88D PRO는 볼보가 전 세계에 공급해 온 기존 모델에 한국 고객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국내의 다양한 현장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는 업그레이드 형 신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ECR88D PRO는 국내에선 가장 처음으로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ECR88D PRO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 시스템을 적용, 메인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해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이 가능하며, 특히 평단 작업 및 되메우기 작업 시 기존 대비 획기적으로 향상된 조작성 및 빨라진 복합 작업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조정 장치의 기능을 소선회 작업 특성에 맞춰 새롭게 세팅하여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완벽해진 작업 응답성으로 프로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ECR88D PRO는 후방 카메라와 실내 모니터를 기본 적용하고, 후방 시야 간섭이 없는 콤팩트한 에어 콤푸레샤 탱크를 장착해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내구성에서도 ECR88D PRO는 소선회 전용 상부 프레임과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하고, 고강도 하부 프레임과 하부 주행체를 적용해 작업 안정성을 높였으며, 기본 장착된 견고한 옵셋 작업 장치로 도심지 및 협소 공간 작업 시, 차별화된 소선회 작업 성능을 제공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신제품 ECR88D PRO와 더불어 5톤 이상 굴착기 전체에 걸쳐, 주요 부품에 대해서는 3년 또는 6천시간 보증 연장을 제공하고, 배기가스 저감 관련 특별 부품에 대해서는 최대 1만5천시간까지 최소한의 부품 비용으로 제공되는 보증 연장 서비스를 시행한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선회 크롤라 굴착기 ECR88D PRO는 차별화된 소선회 특성을 더욱 강화하고 작업 성능은 기존 대비 대폭 향상시킨 업그레이드 형 PRO 시리즈 제품이다.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요구에 귀기울여 제품의 성능 및 사양을 향상시키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면서 “ECR88D PRO 및 소형 굴착기 PRO 시리즈 출시를 계기로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제품 소선회 굴착기 ECR88D PRO에 자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영업망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