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밴스, 신제품 ‘오스람 HQL LED 하이베이 램프’ 출시
레드밴스, 신제품 ‘오스람 HQL LED 하이베이 램프’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7.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빛으로 공장, 창고, 물류센터 등 높은 천장 대형시설에 적합
수은가스램프(HQL) 대체하는 LED램프… 최고 65% 전기 에너지 절감 효과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가 기존의 수은가스램프(HQL)를 대체하는 신제품 ‘오스람 HQL LED 하이베이 램프’<사진>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공장, 창고, 물류센터 등 대형시설에 적합한 고(高)천장용 LED램프로 별도의 등기구 공사 없이, 기존의 수은가스램프(HQL)를 제거한 후 바로 LED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기존의 수은가스램프(HQL)보다 최고 65%의 전기에너지를 절감하고, 5만시간의 긴 수명으로 유지보수 및 교체가 어려운 대형시설에 적합하다. 

130lm/W 이상의 높은 조명 효율로 빠른 투자비 회수뿐만 아니라 관리비 절감에도 기여한다. 

이 외에도 IP40등급의 방진・방수기능을 갖춰 실외 설치가 가능하고, 효율적인 열관리로 영하 20도에서 영상 60도까지 어떤 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95W, 140W 2종의 전력과 ▷4000K, 6000K 2종의 색온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소켓 사이즈는 E40이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공장, 창고 등과 같은 대형시설의 조명은 오랜 시간 동안 넓은 장소를 밝혀야 하기 때문에 수명이 길고,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 좋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별도의 등기구 교체공사 없이도 기존의 수은가스램프(HQL)를 간편하게 LED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어 대형시설의 전기비, 관리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