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도로변 국가 땅 매각추진
익산국토청, 도로변 국가 땅 매각추진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7.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19필지・전북 3필지 공개입찰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 사용하지 않는 도로변 국가 땅을 공개경쟁입찰 방식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매각한다. 

4일 익산국토청(청장 김철흥)에 따르면 도로사업 시행 과정에서 발생한 잔여지 중 현장조사 및 검증절차를 거쳐 사용하지 않는 토지 총 22필지(4천971.7㎡, 감정평가액 1억9천700만원)를 공개 매각한다.

대상 토지는 국도에서 가깝거나 인접한 무안, 해남 등 전남지역 19필지(4천479㎡)와 부안, 남원 등 전북지역 3필지(492.7㎡)다. 

공개입찰은 7월 초 온비드시스템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낙찰자는 예정가격(감정평가 금액) 대비 최고가로 입찰한 자가 선정된다. 

익산국토청 김철흥 청장은 “이번 국유지 매각은 행정 목적으로 활용 계획이 없는 국가 땅을 실제로 필요한 국민들에게 매각해 국가 재정수입 증대는 물론 국유지의 효율적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국토청은 최근 국유지 매입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반영해 국유재산 관리 방향을 종전의 소극적 유지·보존 중심에서 적극적 활용 중심으로 전환해 유휴 국유지 매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유지 실태조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각대상 토지를 발굴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저렴하게 국가 땅을 이용하길 원하는 지역주민 수요 등을 반영해 대부 중심의 공개입찰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