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 개최
제5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 개최
  • 선태규
  • 승인 2019.06.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까지 접수해야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서울특별시건축사회(회장 김준식)는 2019년 서울건축문화제와 “서울, 건축산책KIRA SEOUL”행사로 올해로 5번째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출품자격은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작품주제는 서울소재건축물 사진과 스토리를 응모하면 된다. 출품수는 1인1점이다. 접수기간은 24일부터 7월 19일 18:00시까지다.

심사일시 및 결과 발표는 7월중에 입상자 개별통보 및 서울시건축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예정이다.

시상은 8월중 특별상 서울시장상 1점 및 서울건축사회장상 대상1점, 금상2점, 은상3점, 동상 4점 입선(다수)에게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수상된 모든 작품은 8월 22일 14시 시상식을 시작으로 9월 3일까지 건축사회관, 9월 6~22일까지 문화비축기지에 전시되며, 이후 각 구청 로비에 순회전시될 예정이다.

이 행사와 연계 프로그램행사로 7개 구건축사회가 주관으로 진행되며 △강남구 “보고 듣고 느끼는 강남 건축문화제” △마포구 “건축사와 함께하는 꿈가(家)득한 교실과 “건축, 우리 마을에서 함께 즐기기 및 전시회” △서초구 “2019년 서초건축문화제” △성동구 “성동건축학교 ‘가가호호’” △성북구 “성북구 건축문화제” △송파구 “한옥 전문가와 함께 하는「건축교실」” △영등포구 “도시, 건축, 영화를 통하여 공감하다”와 “우리 마을의 골목길?!” 주제로 사진전 공모전 및 전시” 등 건축축제가 열린다.

서울시건축사회 김준식 회장은 “중고등학생 건축사진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축물에 대한 색다른 시선을 공유하고 건축사 및 건축에 대한 이해와 창작의 불씨를 지피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