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황학동 청계 지역주택조합’ 시공 MOU 체결
㈜한라 ‘황학동 청계 지역주택조합’ 시공 MOU 체결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6.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천 인근 핵심 입지, 1천800만원대 합리적 분양가 선보여
황학동 청계천 한라비발디 조감도.
황학동 청계천 한라비발디 조감도.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황학동 청계 지역주택조합’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황학동 청계 지역주택조합’은 홍보관 개설, 조합원 모집 등 사업추진관 관련한 절차들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지난 13일 ㈜한라와 시공참여를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면서 사업 추진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 심장부 입지인 청계천 인근 핵심 분양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시공사로 ㈜한라와 MOU를 체결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난해 9월 지역주택조합설립인가를 받은 바 있다. 이미 사업계획 승인요건인 토지를 95% 이상 확보해 사업지연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했으며, 일반분양에 앞서 막바지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황학동 청계천 한라비발디’는 서울시 중구 황학동 2085외 47필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아파트 422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는 ▷39㎡ 266가구 ▷59㎡ 156가구로 소형 평면으로만 조성된다.

청약 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하고 원하는 동・호수를 선정할 수 있어 잔여세대 일반 분양분 보다 유리한 호수로 배정받을 수 있다. 

여기다 요즘 분양시장에서 자취를 감춘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무상 확장(전용 59㎡) 혜택’을 제공해 주택수요자들의 비용 부담도 크게 줄였다.

특히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 받을 수 잇는 장점이 있다. 이 단지는 서울에서 보기 힘든 3.3m²당 1천800만원대의 분양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합원 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자여야 하며,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1년 전날 기준 만 20세 이상의 세대주로 무주택 또는 전용 85㎡ 이하 1채를 소유한 세대주여야 한다.

홍보관은 2호선 신당역 6번 출구 인근인 서울시 중구 신당동 292-48번지 4층에 조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