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14일 견본주택 개관
중흥건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14일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6.1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인선 개통・신분당선 연장 예정… 수도권 도심 접근 용이
전용 72~84㎡ 총 784세대… 실수요자 선호하는 중소형 구성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중흥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2지구에서 분양하는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오는 6월 14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돌입할 예정이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는 전용 72~84㎡, 총 784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 대단지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봉담2지구 B-2블록에 위치한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는 지하 최저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규모다. 세부면적별로는 ▷전용 72㎡ 322세대 ▷전용 84㎡A 365세대 ▷전용 84㎡B 97세대로 구성된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는 수용인구 2만8천700여명, 총 1만1천400여세대를 목표로 개발 중인 공공주택지구 봉담2지구 최중심에 위치해 상업용지를 비롯해 유치원, 초·중·고, 공원 등이 가까워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인근에 수인선 복선전철 개통 예정,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대규모 교통망 확충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또한 봉담호수공원을 비롯해 단지 북측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사업지 인근에 경기 서남부권의 핵심전철로 지목된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이 오는 2020년 개통예정이다. 

3단계(수원~한양대역) 사업 구간 중 하나인 봉담역(가칭)이 완공되면 현재 운영 중인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안산선과 연계돼 서울 중심지역과 안산, 시흥 등 경기 서남부권 일대로 이동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신분당선 광교~호매실~봉담노선의 연장도 추진 중이다. 신분당선 연장이 확정되면 광교뿐만 아니라 분당, 강남 등 주요 수도권 주요도심으로 빠른 이동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명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봉담 IC, 43번 국도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중심 상권이 잘 형성된 수원, 동탄을 비롯해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인근에는 화성국민체육센터, 이마트 화성봉담점, 호매실 홈플러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고, 봉담1지구를 비롯해 효행지구, 롯데몰 수원점, AK플라자 수원점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수원 권선구와 호매실지구도 가까이 있어 인근 지역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또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는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봉담초, 상봉초, 봉담중, 봉담고 등 초・중・고교 등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근거리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협성대, 장안대 등 대학교까지 모두 위치해 있어 우수학군을 갖췄다. 

또 봉담호수공원과 단지 북측에 공원도 예정돼 있는 등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43-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