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출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9.06.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Stage 5 환경 기준 적용 엔진 장착
저 배기가스, 최저 미세먼지 배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19년 업그레이드형 신제품 5톤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세계적인 굴착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톤급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를 출시했다. 

5월부터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한 EW60E PRO는 볼보가 전 세계에 공급해 온 기존 모델에 한국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국내의 다양한 현장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출시한 신모델이다.

신제품 EW60E PRO는 국내에선 가장 처음으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해 국내의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특히, EW60E PRO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시스템을 적용, 메인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해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타입의 붐 옵셋 작업 장치는 운전자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확대하고, 좌・우 체크 밸브를 추가 적용해, 도심 협소 작업 및 빠른 복합 동작이 요구되는 현장에서 더욱 안정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도저 블레이드 실린더를 대형 보호 커버로 새롭게 보강해 작업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장비 파손에서 안전하다.

그 외에도 EW60E PRO는 작업 시 안전을 위해 우측 사각 시야 지역이 없도록 와이드 뷰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고,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에어 탱크가 없는 새로운 타입의 콤푸레샤를 내부에 장착해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새로운 EW60E PRO는 내구성에서도 새로운 고성능 에어 프리 클리너를 표준 장착해 엔진 보호는 물론 에어필터 수명까지 연장시켜 경제적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EW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착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3년 6천시간으로 품질 보증 서비스를 연장하고, 특히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한다. 

프레드릭 루에쉬(Frederic Ruesche)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는 기존 대비 향상된 작업 장치 성능과 각종 편의 장치로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의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 제품의 성능 및 사양을 향상시키는 작업을 지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