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고급 빌라 자재로 인기… ‘청담101’에 창호・유리 적용
‘이건창호’ 고급 빌라 자재로 인기… ‘청담101’에 창호・유리 적용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6.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 일대 하이엔드 고급빌라 신축 움직임에 최고급 자재 수요 증가
이건창호 삼중유리, SUPER 진공유리 적용한 시스템창호 공급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국내 최고의 시스템창호 기업 이건창호가 4월 입주를 시작한 국내 최고급 빌라 ‘청담 101’에 창호와 유리를 시공하며 ‘하이엔드급 고급빌라’ 자재로 인기를 얻고 있다.

4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청담 101’은 지하 3층~지상 7층, 2개동 35가구 규모로, 강남 일대에 10년 만에 등장하는 최고급 신축 빌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일반적인 럭셔리 고급빌라를 넘어 최고급 가구와 자재를 엄선해 설계된 ‘하이엔드급 고급빌라’인 만큼 부자재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건창호는 ‘청담 101’ 전 가구에 이건창호의 ‘삼중유리’와 ‘SUPER 진공유리’를 탑재한 시스템 창호를 적용했다. 

이건창호의 시스템창호는 독일 슈코(SCHÜCO)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특수한 하드웨어를 적용, 일반 창호 대비 단열성과 기밀성을 높이고 핸들 조작 방법에 따라 복합개폐가 가능한 고기능성 창호다.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 모던한 디자인을 두루 갖추고 있어 최신 건축물 및 고급 주거시설에 걸맞은 제품이다. 

특히 ‘청담 101’에 적용된 ‘SUPER 진공유리’는 이건창호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제품이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청담 101’과 ‘나인원 한남’ 등 최고급주택에 제품이 적용되면서 이건창호 제품에 대한 문의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라며 “청담 일대에 최근 소규모 고급빌라 신축 현장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