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로(호법~마장, 산곡~하남) 3일부터 개량공사 시행
중부고속도로(호법~마장, 산곡~하남) 3일부터 개량공사 시행
  • 김덕수
  • 승인 2019.06.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 12월말까지 호법JCT∼마장JCT, 산곡JCT∼하남JCT 노후시설물 전면보수
도로공사, 평일 야간시간대(21시~06시), 양방향 1~2개 차로 통행 제한
해당 구간 통과차량은 교통정보 앱 등을 통해 교통상황 미리 확인 필요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6월 3일(월)부터 12월말까지 중부고속도로 호법 분기점~마장 분기점(L=2.6km), 산곡 분기점~하남 분기점(L=4.4km)구간의 노후시설 보수를 위해 양방향 1∼2개 차로의 통행을 제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일 야간시간대(21시~06시)에만 차로를 차단하고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개량공사는 노후화된 구간의 콘크리트 포장을 아스팔트 포장으로 전면 재포장하고, 중앙분리대와 가드레일 등 안전시설과 부대시설을 개선해 고속도로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쾌적한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중부고속도로 마장 분기점~산곡 분기점(L=32.8km) 구간의 개량공사는 2017년 완료됐으며,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면 호법 분기점에서 하남 분기점까지 전 구간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한국도로공사는 공사 시행으로 교통 혼잡이 우려됨에 따라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통해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회도로는 호법 분기점~마장 분기점 구간의 경우 국도 3․42호선이 있고, 산곡 분기점~하남 분기점 구간의 경우 국도 43․45호선 등이 있다.
공사구간에 대한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 정보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당분간 차량 정체로 이용객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장기적으로는 노후시설물 개선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해진다”며, “운행 전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를 미리 확인하고, 공사구간을 지날 때에는 서행 등 안전운전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