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인협회, 2019년 임직원 워크숍 개최
건설기술인협회, 2019년 임직원 워크숍 개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9.05.2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이 주인인 협회’구체적 실천방안 모색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김연태)는 지난 5월 24일(금)~25일(토)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코바코 연수원에서 협회 임직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협회 임직원 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기술인회 회장, 연구원 건설과 사람 등이 함께해 협회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직원들로 구성된 각 분임발표에서는 ▷단계별 회원일자리 확대 및 건설워크넷을 활용한 취업지원 ▷건설기술인을 위한 정책 및 제도개선 ▷회원서비스 확대와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회원소통 강화 등 향후 협회가 추진할 사업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방안으로 은퇴기술인을 활용한 고용지원,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건설기술인 전문가 답변, 민원 처리 과정 확인시스템 구축 등이 제시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창립 이래 처음으로 회장과 직원간의 ‘소통토크’ 시간이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소통토크’는 회장과 직원간의 일문일답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협회 운영방안과 건강한 조직문화에 대한 격의 없는 대화가 오갔다. 

김연태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회원이 주인인 협회’라는 하나의 방향으로 임직원들의 힘을 모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분임발표나 소통의 시간 등을 통해 제시된 여러 의견은 이행가능여부 등의 검토를 거친 후 구체적 실천계획을 세워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