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합법적 외국인력 활용방안’ 토론회 31일 개최
‘건설현장 합법적 외국인력 활용방안’ 토론회 31일 개최
  • 선태규
  • 승인 2019.05.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대한전문건설협회(회장 김영윤)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제1소회의실에서 국토교통위원장 박순자 의원, 환경노동위원장 김학용 의원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대한전문건설협회가 주관하는 「건설현장에서의 합법적 외국인력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건설현장에서의 외국인력 활용제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정부, 학계, 언론사, 노무법인 및 업계대표 등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박광배 박사와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최은정 박사가 ‘건설현장에서의 외국인력 활용현황 및 실태를 점검하고 제도 개선방안을 제시’ 하는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토론에서는 가톨릭대학교 김명수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토론에는 외국인력 정책을 담당하는 국토부, 고용노동부 및 법무부와 학계, 언론사 및 노무법인 관계자, 외국인력을 직접 고용하는 건설사업자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영윤 회장은 “전국의 건설현장에서 외국인력의 활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전문건설사업자들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정책 전환과 제도개선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합리적인 외국인력 활용에 대한 해법을 논의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