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대구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 6월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대구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 6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5.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주거중심지 수성구 내 골든 인프라 누리는 명품 아파트
지하 1층~지상 30층, 9개동, 총 750세대… 100% 일반분양 예정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6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692-4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30층, 9개동, 전용면적 75~84㎡ 총 75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5㎡F 145가구 ▷75㎡G 22가구 ▷84㎡A 269가구 ▷84㎡B 69가구 ▷84㎡C 36가구 ▷84㎡D 2가구 ▷84㎡E 207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이 들어서는 수성구는 교육, 교통, 행정, 금융의 중심지로 대구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은 물론, 최고로 꼽히는 명문학군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대구도시철도 3호선 어린이회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동대구로, 국채보상로 등을 이용해 대구 도심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여분 거리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있으며, KTX・SRT 및 일반열차 등을 통해 전국 주요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먼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이시아폴리스를 잇는 12.4㎞ 구간의 모노레일 ‘엑스코선’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될 경우 환승을 통해 동대구역, 경북대, 엑스코 등 대구 북부지역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 대구도시철도 3호선 용지역에서 신서혁신도시를 연결하는 13㎞ 구간의 모노레일도 연구용역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이 노선이 개통되면 대구 신서혁신도시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한 만큼 명문 학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황금초, 황금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구 8학군으로 꼽히는 경신고, 대구과학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밀집된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편리한 생활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행정복지센터와 은행, 우체국 등 행정기관과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신세계백화점, CGV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대구어린이회관, 수성구민운동장 등 문화시설과 대구고등검찰청, 대구고등법원 등 법조타운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가 있어 그린 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단지 동쪽에 범어공원과 남쪽으로 수성못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인근에 신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및 생활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총 5개 타입, 75㎡는 총 2개 타입으로 면적대별로 다양한 평면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대구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수성구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과 명문학군, 쾌적한 자연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며 “여기에 단지 인근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호재와 노후지역 내 1군 건설사 새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미래가치도 높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