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 창립 50주년 ‘국민가치 위한 행복공식 선언’
감정원 창립 50주년 ‘국민가치 위한 행복공식 선언’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4.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국민 약속 및 대국민 감사패 수여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이 기념사하는 모습.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이 기념사하는 모습.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대구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를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 공식(4대 약속)’을 통해 “국민의 신뢰에 보답하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까지 나누어 국민과 함께 행복한 내일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선언했다.

또한 창립 50주년을 맞아 올해로 100년 기업이 될 수 있는 재도약의 한해로 삼고 다가올 미래를 국민의 ‘4대 약속’을 통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및 박순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도 한국감정원 50주년 축하 영상메시지를 보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은 영상메시지에서 “한국감정원은 지난 반세기동안 우리나라 부동산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으며 건전한 부동산 문화의 조성과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데 감사하다”고 했으며 다양한 공공행정의 기초 자료로 쓰이는 공시가격 산정업무는 더욱 ‘정확하고 공정하게’ 진행해야 할 것이라는 당부도 했다.

박순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은 “한국감정원은 2016년 한국감정원법 제정이후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책지원, 통계정보 및 주택시장 동향 제공을 통해 부동산시장에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기관의 역할 변화 속에서도 숱한 난관과 시련들도 있겠지만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굴하지 않고 공정한 공기업의 책무를 다한다면 세계 최고의 부동산시장 전문기관으로 한발짝 다가갈 수 있다”고 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라는 새로운 임무를 부여 받은 만큼 가슴속에 새겨진 열정을 토대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늘의 약속이 꼭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