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847세대 5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847세대 5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4.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216㎡ 아파트 705세대, 전용 69~79㎡ 오피스텔 142실
광주 기아차공장 직주근접 주거지, 백화점・터미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5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23-27 일원에 고급 주거복합단지 ‘광주 화정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우수한 원스톱 주거인프라와 광주에서 희소성 높은 대규모 주거복합단지로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는 2개 블록 내에 지하 4층~지상 39층, 총 8개동, 전용면적 84~216㎡ 아파트 705세대와 전용면적 69~79㎡의 오피스텔 142실 등 총 84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는 원스톱 생활환경을 갖췄다. 

우선 단지 바로 맞은편으로 광주유스퀘어가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1㎞ 이내에 광주지하철 1호선 화정역과 농성역이 있다. 여기에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 등도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광주 전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광주점), 신세계백화점(광주점), 금호월드 등의 대형유통시설과 대형서점, 영화관, 음식점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유스퀘어, 병・의원 약 120여개가 몰려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걸어서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도보 5분 거리에 광주서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약 1㎞ 이내에 서석중, 서석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한다. 이와 함께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를 갖춘 광주천과 발산근린공원, 5.18기념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에 종사자 7천700여명에 달하는 기아자동차 광주 1,2공장을 비롯해 인근으로 광주광역시청,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과 메디컬스트리트가 형성돼 있어 직주근접 배후수요도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단지와 접한 북측 광천동 일대 42만6천380㎡ 부지에 약 5천700여세대가 조성되는 광주 최대 규모의 재개발사업인 ‘광천동 재개발사업’이 추진중에 있어 일대가 신흥주거벨트 조성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여기에 광주 화정 아이파크는 대형 브랜드 프리미엄과 함께 지역을 대표할 최중심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돼 추후 가치에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아이파크만의 혁신평면도 눈에 띈다. 

드레스룸, 파우더룸 및 와이드신발장,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조성되며,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설계도 적용된다. 

또한 광주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될 예정에 있어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고급 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교통, 편의,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입지여건이 좋아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곳”이라며 “여기에 아이파크 브랜드 인지도도 지역민들에게 상당히 높아 광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0번지 일대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