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5월 분양
코오롱글로벌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5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4.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까지 20분대… 서울 출퇴근・신흥역세권 평지형 대단지
분당선 환승 용이・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 도시 접근성 개선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성남 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총 4개 블록 (A1·A2·A3·B1) 에 걸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의 아파트 23개 동, 총 2천411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5㎡ 이하(39~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이중 1천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시행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맡고 있는 민관 공동사업 단지로 안정적인 사업추진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된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성남시에서 보기 드문 평지 지형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성남시 원도심 일대는 경사지대가 많아 오르막에 들어선 단지가 적지 않다. 

반면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지역 내 희소성이 있는 평지형 대단지로 조성돼,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것은 물론 차량 및 도보 통행 등 입주 후 실생활 측면에서도 더욱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여건은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의 또다른 강점이다. 

산성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분당·판교까지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내 전 가구가 지하철 8호선 신흥역까지 직선거리 500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분당선,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으로 수도권 접근성 또한 개선될 전망이다.

우량한 교육여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내 (A1블록・B1블록 사이) 에 성남제일초가 위치하며, 도보 5분거리 내에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밀집해 있다. 

이밖에도 도보거리 내에 대하초·희망대초·성남초·검단초·대원초·성남테크노과학고 등이 위치해 자녀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주변 녹지공간 및 생활체육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A1블록・A2블록 사이)에 근린공원이 새로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남동쪽 인근에 대원공원·해오름공원·희망대공원 및 생활체육시설이 이미 조성돼 있다. 

종합운동장·하키경기장·씨름장 등이 위치한 성남종합스포츠센터가 인근에 위치해 농구·테니스·족구·풋살·암벽등반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관공서 및 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인근에 중원구청·성남소방서·수정구보건소·도서관·성남시의료원(올해 개원 예정) 등이 자리해 있고 세이브존, 롯데시네마·이마트 등이 들어서 있다. 도보 5분거리 내에 성호시장이 있으며, 성남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올해 9월 재개장 예정인 성남중앙시장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분양 관계자는 “강남은 물론 송파·분당 방면 출퇴근이 용이한 데다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해 지역 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