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소식] 김경영 의원 “내방역, 서리풀역으로 개명해야”
[서울시의회 소식] 김경영 의원 “내방역, 서리풀역으로 개명해야”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4.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김경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2)은 최근 열린 ‘서리풀터널 개통식’에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서리풀 공원 내 국군정보사령부 부지로 인해 끊어진 채 개통됐던 서초대로는 이번 서리풀 터널 개통으로 40년 만에 완전 연결됐다. 

김 의원은 “터널 개통 전부터 터널주변 생태환경을 위해 오랜 기간 활동을 했었는데 서울시의원으로서 서리풀 터널 개통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활동할 당시 장재터널을 서리풀터널로 명칭 변경하고, 터널 상부 덮개 설치 및 산책로 조성, 건널목 조성, 전선지중화 등 서초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뜻을 모아 함께 이루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016년 10월 23일 장재터널을 서리풀 터널로 명칭을 변경해줄 것을 청원했고 그 결과 2018년 8월 국가지명위원회에는 서리풀터널로 터널 명칭을 확정했다. 또한 김경영 의원은 서리풀 공원 내 데크로드 조성을 위해 서울시로부터 10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김 의원은 “서리풀 터널 개통과 함께 이제는 서초를 대표하는 이름의 ‘서리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며 “많은 지역주민들의 바람대로 내방역의 명칭을 서리풀 역으로 변경하는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