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바닥재 및 페인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KCC, 바닥재 및 페인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 김덕수
  • 승인 2019.03.2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정용 바닥재 4년 연속 1위 수성, 신설 부문인 친환경 페인트도 1위 차지
- 주거용 바닥재 모든 제품 HB마크 최우수 등급, 친환경성과 안전성 뛰어나
- HB마크 최우수 등급, 환경마크 획득한 친환경 페인트 대표 브랜드 ‘숲으로’

                           

 

KCC(대표: 정몽익)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가정용 바닥재, 친환경 페인트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중 가정용 바닥재 부문은 4년 연속 1위 선정이다.
이번 조사에서 KCC 바닥재 브랜드인 ‘KCC숲’은 가정용 바닥재 부문에서 여러 경쟁사를 제치고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바닥재’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특히 KCC숲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CC숲 제품 라인업은 크게 PVC바닥재와 마루바닥재로 나뉘며 모든 제품에 HB(Healthy Building Materials)마크 최우수 등급을 보유하고 있어 친환경성이 돋보인다.
특히 PVC 바닥재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오일과 미끄럼방지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를 위한 안정성과 친환경성을 향상시켰다.
제품 라인업도 다양해 두께에 따라 소비자의 주거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숲 소리순(4.5T), 숲 소리휴(6.0T) 제품의 경우 두께감 있는 쿠션으로 우수한 차음성을 발휘해 층간소음을 저감시키는 기능도 있다.
마루바닥재로는 숲 강화마루, 숲 합판마루, 숲 강마루 윤(6.0T), 숲 강마루 정(7.5T) 등이 있다.
KCC는 이번 조사부터 처음 신설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서도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로 1위를 차지했다.
숲으로는 유해물질 함유 및 방출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페인트 대표 브랜드다.
특히 지난해 실시했던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품질을 인정받았던 만큼 이번 K-BPI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친환경 페인트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숲으로는 우수한 친환경성과 색상 구현력, 곰팡이 등 각종 균류 억제 성능을 갖춰 주거시설, 공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 두루 적용된다.
최근에는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DIY 용 페인트 제품들이 고객의 호평을 받으며 시장에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특히 `숲으로 홈앤 웰빙`과 `숲으로 홈앤 멀티멜`은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함께 획득하는 등 친환경성을 입증했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