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MA 자격시험 대비’ 4월초 교육
‘IPMA 자격시험 대비’ 4월초 교육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3.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재)연구원 건설과 사람은 PM 분야의 IPMA자격이 올해부터 국내에서 취득이 가능함에 따라 ‘IPMA PM자격 시험 대비과정’을 IPMA Korea(세계프로젝트경영협회 한국대표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IPMA는 1965년 PM관련 세계 최초 설립된 단체로서 약 70여개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으며, IPMA가 운영하고 있는 IPMA 자격인증(level A,B,C,D)은 프로젝트 경영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표준인증으로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다. 

IPMA 자격인증은 유럽은 물론 중동과 동남아 시장에서도 상당한 영향력 있는 국제 자격으로, 지식중심의 Level D에서 실무경험의 축적을 통해 C~A로 인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커리어패스의 특징이 있다. 

IPMA Korea가 주관하는 자격시험(Level C,D)은 7월, 12월에 예정돼 있고, 연말에는 Level B까지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4월 8일~5월 16일 동안 시행되며, 교육내용은 우수한 프로젝트의 기본요소,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조직·개인역량(관점, 사람, 업무) 및 자격시험 소개로 구성돼 있고 현재 연구원 교육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