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만족 높이는 캐릭터 ‘키즈 신제품’ 러쉬
아이의 만족 높이는 캐릭터 ‘키즈 신제품’ 러쉬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3.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제품에 대한 친근감 및 애착 형성에 도움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부모, 외조부모 외에도 삼촌, 이모까지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의 지원을 받으며 자라나는 ‘골드 키즈’, 키즈 용품 시장 규모는 앞으로도 더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실제 사용자인 아이들이 만족할 수 있고, 나아가 제품에 대한 애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의 협업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 사진 왼쪽부터 블랙야크키즈 ‘신비아파트 책가방 컬렉션’, 시디즈 유아용 의자 ‘내 친구 호비 아띠’, 이브자리 ‘소피 루비 침구’.

시디즈는 인기 유아용 의자 ‘아띠 (Atti)’와 인기 애니메이션 ‘내 친구 호비’의 협업으로 만든 ‘내 친구 호비 아띠’를 최근 출시했다. 

‘내 친구 호비 아띠’는 시각적 자극이 필요한 성장기 유아들에게 필요한 원색의 컬러와 뚜렷한 이목구비와 밝은 표정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취향을 반영한 캐릭터 디자인이 큰 특징이다. 등판 정면에 활짝 웃고 있는 캐릭터의 얼굴을 돋보이게 배치해 마치 의자가 인형처럼 보일 수 있도록 귀여움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실 사용자인 아이들이 의자를 조금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내 친구 호비 아띠’는 책상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만 2세부터 만 5세 사이의 성장기 유아에게 추천하는 의자로, 몸을 감싸 안아 주는 유선형 디자인과 등, 좌판에 내장된 푹신한 쿠션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출시 이후 약 석 달만에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블랙야크키즈 ‘신비아파트 책가방 컬렉션’은 도깨비 캐릭터 ‘신비’를 전면 포인트로 활용했으며, 파스텔 컬러, 패턴 디테일을 가미해 아이들만의 감성을 제품에 녹여냈다. 

또한 전 제품에 미니 사이즈의 ‘신비 캐릭터 인형’을 함께 구비해 가방을 착용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는 지난 2월 13살 소녀 소피 루비를 주인공으로 한 인기 애니매이션 ‘꿈의 왕국 소피루비’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 침구를 출시했다.

‘소피 루비 침구’는 소피 루비의 변신모습을 공주풍 디자인으로 연출한 ‘소피 루비 체인지’와 캠핑카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중수 있는 디자인인 ‘소피 루비 시크릿’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두 제품 모두 천연 성분인 피톤치드와 시트로렐라 추출물을 가공해 집 먼지진드기의 접근을 차단하는 알러지 케어 기능을 더했다. 

인체에 무해한 자연유래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해 아토피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