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이주민 지원 임직원 성금 전달
동국제강, 이주민 지원 임직원 성금 전달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3.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금 모금


동국제강은 5일, 본사가 위치한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이주민 후원 단체인 ‘희망의 친구들’에게 성금 1,645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희망의 친구들’을 통해 국내 거주 이주민들의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액만큼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이번 성금을 모았다.
4주간 동국제강 임직원 총 591명이 참여했으며, 노조가 전달한 150만원을 더해 임직원 모금액 822만 5천원을 달성했고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추가해 1,645만원이 총 성금액이 됐다.
‘희망의 친구들’은 1999년 외국인 노동자 의료공제회로 출발하여 2011년 현재 사명으로 변경했으며 취약 계층 이주민의 의료문제를 해결하고 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2016년부터 희망의 친구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해왔으며, 올해 처음으로 매칭그랜트 기부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문병화 전략실장은 “우리 사회는 이미 이주민이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다문화 사회가 됐다”며, “우리 주변의 이주민을 돌아보고 그에 걸맞는 의료서비스 등을 후원하기 위해 성금을 모금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동국제강은 주거 취약 계층 등 사회 소외 계층 대상 후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기부금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후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