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숨은 고수들의 실전 노하우’ 공개
부동산114 ‘숨은 고수들의 실전 노하우’ 공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2.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유세 부담은 커지는데 집값은 떨어지고… 깊어지는 고민”


- 숨은 고수들의 비법 노트 大공개

주택시장은 공급 과잉에 대출 규제, 보유세 부담까지 커지면서 당분간 거래가 줄고, 가격은 약보합세를 이어갈 거란 전망이 우세하다.
특히, 최근 공시가격 현실화로 고가주택 보유자와 다주택자, 별도 수입이 없는 은퇴자∙고령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보유와 매각, 증여, 임대등록, 새로운 투자처 모색 등의 기로에 서 있는 게 현실이기도 하다.
부동산114에서는 이러한 고민에 해답을 줄 수 있는 부동산 숨은 고수(高手)들의 실전 노하우를 공개한다. 
지난해에 이어 2기 숨은 고수 열전에는 △신방수 세무사(세무) △최원철 대표(상가) △설춘환 대표(경매)가 참여해 실전 노하우를 소개한다.   
세무법인 ‘정상’소속의 신방수 세무사는 이미 책 쓰는 세무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 10년 이상 부동산 세금 컨설팅을 해온 부동산 세무 전문가로 각종 세법을 토대로 개인별 부동산 상황에 알맞은 절세방안을 조언한다.   
SJ부동산전략연구소 최원철 대표는 상가 전문가로 한국법학교육원을 비롯해 광운대, 관동대 등 여러 대학에서 상가실무를 강의하고 있다. 상가 투자에 있어 유동인구와 상가 집객 요인, 번성입지 등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투자 비법을 공개한다. 
설춘환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설춘환 대표는 재테크 전문 투자자 겸 전문 강사로 유명하다. 세종대학교 대학원, 세종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설춘환고수는 경매투자 이론과 함께 현장에서 터득한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숨은 고수들의 실전 노하우는 2월 13일부터 신방수고수 → 설춘환고수 → 최원철고수 순으로 각각 월 1회씩(수요일) 총 15회에 걸쳐 연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