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전기산업, LED조명 조달 시장 본격진입
동양전기산업, LED조명 조달 시장 본격진입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1.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특허기술 제품화, 조달우수 18종 등록


- LED 실내조명, 가로등, 보안등, 터널 등 실내외 풀 라인업

LED 조명 전문기업 ㈜동양전기산업(대표 김용관)은 자사의 조명의 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LED 실내조명등 및 다운라이트, 가로등, 보안등을 비롯하여 18종의 제품을 우수조달로 등록 본격 B2G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LED 조명은 긴 수명, 저전력, 높은 효율로 현재 가정용을 비롯하여 산업용, 학교 등 모든 산업현장에서 교체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LED 조명의 편리성에 반하여 인체에 해로운 가시광선인 ‘블루라이트’는 장시간 노출할 시 안구건조증, 눈의 피로, 시력저하 및 시세포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 심할 경우 백내장과 황반변성 등의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
특히 장시간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각종 질병 및 시력저하와 망막 손상에도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다.
동양전기산업에서는 특허기술인 블루라이트 차단기술을 이용하여 ‘아이케어’ 제품 개발에 성공하였고, 정부 조달우수품목으로 등록하여 교육청 및 학교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용관 대표이사는 “그동안 LED 조명에서 효율성 및 성능만 강조”하고 있었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특허제품 ‘아이케어’는 자라나는 학생들을 위해서 시력보호와 학습능률을 올릴 수 있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말하였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금년도에 들어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장착된 제품이 조달우수품목으로 등록되면서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고 하며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많은 학교 설치될 것” 이라고 하며 지금도 각 시, 군 교육청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며 생산라인을 증설해야 될지 즐거운 고민 중이라고 말하였다. 
동양전기산업은 1996년 설립한 LED 조명 전문기업으로 건설 및 일반 민간 시장에 주력하던 회사다.
형광등 및 LED 실내조명기구, 가로등, 보안등을 비롯하여 터널등까지 LED 조명 풀 라인업을 갖추고 직접생산을 하는 중소기업으로 LED 조명의 고효율, 친환경 인증 등을 획득하여 조달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18종의 우수조달 품목을 바탕으로 본격 B2G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