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미래융합관’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서울시립대 미래융합관’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1.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사사무소 오드투에이 작품 선정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서울시는 서울시립대학교 내에 이공계학부의 교육·연구를 위한 전용공간인 ‘서울시립대 미래융합관’ 건립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설계 공모를 진행한 결과 건축사사무소 오드투에이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회는 심사위원장을 맡은 심재현(세종대학교 교수)씨를 비롯해 반광효(성원건축사사무소 대표), 노휘(디디스튜디오 대표), 김관수(경희대학교 교수), 이중원(성균관대학교 교수), 김선현(디림건축사사무소 대표) 및 예비심사위원 이충기(서울시립대학교 교수)씨가 참여했다. 공정하고 심도있는 심사를 위해 2단계로 진행됐다.
이번 심사는 교수연구실 및 실험실 등 교육・연구시설에 대한 기능적인 공간계획과 시설제안의 우수성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됐다.
당선작은 주변 시설물간의 접근 동선이 합리적으로 설계됐으며, 미래융합관에 배치되는 3개 학부의 면밀한 층별 계획으로 효율적인 내부 공간 조성됐다.
또한 단조로울 수 있는 입방체 공간의 중심을 비움으로 수평과 수직으로 연결하는 보이드공간이 단순하고 명쾌하게 계획됐다. 이로 인해 건물 내부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적극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쾌적하고 효율적인 교육, 연구 환경을 확보했다.
서울시는 1등 작품 이외에도 2~5등 작품으로 ▷2등 에스이에이 건축사사무소 박홍태 ▷3등 서로아키텍츠 김정임 ▷4등 디자인랩스튜디오 박동주 ▷5등 유오에스건축사사무소 정기정 등이 선정됐다.
심재현 심사위원장은 “미래융합관 건립을 통해 이공계 학부·과의 쾌적한 교육여건 조성 및 분야를 넘나드는 열린 지식과 기술,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