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오치골 공원 2단계 조성 완료
울산 북구, 오치골 공원 2단계 조성 완료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1.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29㎡ 면적에 모험놀이학습공간 등 조성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울산 북구는 양정생활체육공원 일원 오치골 공원 2단계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치골 공원 2단계 조성사업은 5천29㎡ 면적에 모험놀이학습공간, 모임 및 휴게광장, 계류시설, 운동시설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국비 8억원을 포함해 1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모험놀이학습공간은 그물모험 놀이시설, 짚라인, 토굴놀이 시설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놀이시설을 설치했다. 또 공원 가운데로 오치골에서 흐르는 물을 활용해 계류시설을 조성하고 공원 가장자리에는 한바퀴 산책로와 운동시설 공간도 만들었다. 이와 함께 VR로 꾸민 가상현실 및 야간 분수대 경관조명 등 볼거리도 조성했다.
오치골 공원은 기존 나무를 최대한 활용해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안전확보를 위해 공원등 26개와 CCTV 2개도 설치했다.
북구는 내년까지 총 7천625㎡ 면적으로 3단계 공원 조성사업을 실시한다.
3단계 사업에서는 튤립나무 숲, 황토길 및 잔디마당 등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휴식과 산책 공간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북구는 오치골 공원 3단계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양정소공원, 오치골 등산로 등이 연계된 복합 주민 힐링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오치골 공원은 인근 주거지역과 연접해 접근성이 좋아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조성사업을 이어갈 것”이라며 “전 연령층이 이용가능한 자연과 함께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친환경적 공간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