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공, 부동산개발 투자분석 서적 출간
토공, 부동산개발 투자분석 서적 출간
  • 승인 2004.03.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공사 경기지역본부에 근무하는 김영상 과장이 최근 400쪽에 이르는 분량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부동산개발 투자분석' 이라는 부동산투자분석 실무서적을 발간했다.

이 책은 1편, 2편 그리고 부록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편에서는 부동산투자분석에 대한 기본인식과 부동산투자분석을 위한 필수개념을 다루고 있다.

2편에서는 부동산개발 투자분석프로그램 6종에 대한 상세한 활용방법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부록편에서는 단독택지 투자분석사례와 대형도면을 쉽게 접어 휴대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저자는 부동산투자를 위해서는 “부동산투자와 부동산투기에 대한 개념정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부동산투기와 부동산투자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견해를 소개했다.

특히, 부동산거래자를 부동산투기자, 부동산실수요자로 대별하고, 부동산실수요자를 다시 투자성 실수요자와 순수실수요자로 구분한 후, 일반적으로 부동산투자자라고 하면 이는 ‘투자성 실수요자'를 일컫는 것이라고 정리하고 있다.

한편, 부동산개발에 다른 현금흐름분석과 토지의 적정취득 또는 매각가격 추정, 그리고 입찰이나 경·공매 대상토지에 대한 적정응찰가격 등을 신속하게 산출해 낼 수 있고, 부동산 분야의 다양한 계층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