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이안 센트럴D’ 21일 견본주택 개관
대우산업개발 ‘이안 센트럴D’ 21일 견본주택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12.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동대구역과 신세계백화점 등 바로 앞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


- 26일(수) 특별공급 27일(목) 1순위 청약 진행, 당첨자 발표 1월 7일(월)

대구지역의 새로운 중심지로 우뚝 선 동대구역 바로 앞에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우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235-1번지 일원에 생기는 ‘이안 센트럴D’의 견본주택을 2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2층, 10개 동, 총 1,179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한다.
아파트 999세대(일반분양706세대), 오피스텔 180실(일반분양 155실)로, 전용면적 59㎡~116㎡(아파트), 51㎡~68㎡(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별로 △59A㎡ 20세대 △59A㎡ 9세대 △84A㎡ 511세대 △84B㎡ 76세대 △84C㎡ 5세대 △116㎡ 85세대로 지어지며, 오피스텔은 △51㎡ 88실, △53㎡ 57실, △68㎡ 10실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평균 1467만원으로 책정됐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로 진행된다.
아파트는 이달 26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목) 1순위, 28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7일(월)이며, 정당계약은 1월21일(월)~ 23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12월 27일~28일 양일간 견본주택에서 청약을 받고, 1월 3일~4일까지 2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이러한 가운데, 수성구에서는 소유권 등기 시점까지 분양권 전매가 불가능하지만, 이안 센트럴D가 들어서는 동구는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

■ KTX동대구역 초역세권, 풍부한 생활인프라
‘이안 센트럴D’는 대구지역 교통 허브인 KTX, SRT동대구역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끼고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KTX와 SRT, 대구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동대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졌다.
또한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18개의 시내버스 노선이 경유하며, 동대구로 및 신암남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수성구, 북구, 시내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시설도 잘 갖춰졌다. 국내에서 2번째로 큰 신세계백화점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종합병원인 파티마병원, 이마트만촌점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반경 1km권에 신암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부여성문화회관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메리어트호텔&레지던스도(2020년 예정) 단지 근처에 들어 예정으로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에 동대구초교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국립종합대학교인 경북대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도 인근에 있어 교육시설도 잘 갖춰졌다.     

■ 신평면 ‘살림착착’ 최초 적용 등 실용성 높은 특화설계 적용
‘이안 센트럴D’는 실용성 높은 특화설계로 꾸며진다. 주방-다용도실-펜트리 등을 순환연결해 동선을 효율적으로 만든 신평면 ‘살림착착’이 최초로 적용된다. 살림착착은 가사동선을 최소화해 거주자들의 생활효율성을 높인 평면으로 올해 대우산업개발이 저작권등록을 마쳤다.
뿐만 아니라 일부 세대에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과 수납을 극대화 해주는 팬트리, 넓은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공간 효율을 높였다.
주변 아파트에서 볼 수 없었던 주차관제 유도시스템이 적용되고, 지하주차장 문콕방지용 주차공간이 설계되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준다. 여기에 녹색건축인증 예비인증서를 획득했고,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서도 획득해 친환경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 센트럴광장, 루프테라스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 도입
대단지에 걸 맞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인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지며, 단지 내부에는 약 650평 규모의 센트럴그라운드(잔디마당)가 있다.
입주민들이 편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루프테라스 및 센트럴라운지가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인 이안컬쳐센터 안에는 골프연습장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게스트하우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휘트니스,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된다.
단지 전체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로 배치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차량과 보행동선을 분리한 워킹세이프티설계와 어린이통학차량을 위한 스쿨버스존과 맘스스테이션을 설계하여 입주자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구 교통의 허브인 동대구역 바로 옆에 들어서는 대단지로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초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등 입지가 매우 우수하다” 며 “탁월한 입지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345-18번지에 위치해있다.
오픈 3일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와 다이슨 청소기·드리이기, 자이글, 통돌이 오븐, 무릎담요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계약자 중 50명을 선정해 충무아트홀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팬텀’ VIP석 관람권(1인 2매)을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안 센트럴D’의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