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2019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 개최
에몬스, 2019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12.0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회장 “소비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편안한 가구 만들겠다” 강조

- 3가지 핵심전략 반영된 60여개 신제품 선보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12월 5일(수)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에몬스 본사 전시장에서 2019 S/S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2018년 F/W시즌에 이어 2019년 S/S시즌에도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를 트렌드 컨셉으로 유지한다고 발표했으며, 3가지 핵심전략 3R(Really 제품의 진정성, Rebirth 공간의 재탄생, Respect 브랜드 자긍심)이 반영된 60여개의 신제품을 선 보였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내년 40주년을 맞이하는 에몬스는 국내 직접제조를 기반으로 명품 품질, 서비스, 디자인 정책을 유지해왔다.”면서 “친환경 소재를 바탕으로 소비자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력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편안한 가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시즌 에몬스가 선보인 가구들은 안전한 소재와 기능성으로 무장해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디자인 가치를 높였으며,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다.

1. Really 제품의 진정성
친환경 매트리스 ‘노블앙’
공인된 시험 기관을 통해 기존 공급한 매트리스 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받은 에몬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2019년에도 천연라텍스, 천연 양모, 모달, 텐셀 등 엄선한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진 매트리스로 위생적이고 건강한 수면 공간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엔 사계절이 있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매트리스 '컴피럭스S2'는 2Layer 커버를 적용시켜,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태리 가죽을 사용한 합리적인 가격의 기획소파로 가심비 높여
새롭게 선 보이는 ‘시에나 리클라이너’ 소파는 40년의 전통과 숙련된 기술력으로 가죽을 생산하는 이태리 GM사와의 계약을 통해 양질의 이태리 원피 가죽의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 보인다. ‘시에나 리클라이너 소파’는 이태리GM社의 가죽을 사용했으며, 독일의 오킨社모터, 미국의 Leggett&Platt의 정품 하드웨어 등 고사양 하드웨어 및 전동 기능을 적용한 고품질의 제품임에도 159만원 특별가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이번 시즌 라이트 머드, 라이트 블루 등 컬러를 보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반려동물과 함께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혁신소재 개발
반려동물과 함께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혁신 소재 ‘하이레더’를 사용한 기획 제품 ‘설리(Sully)’ 소파를 개발했다.
패턴, 광도, 두께까지 가죽과 가깝게 구현한 혁신적인 신소재 ‘하이레더’를 사용한 ‘설리(Sully)’ 소파는 스크래치 및 내마모성에 강한 특수 가공법으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우수하다. 특히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반려동물이 실수로 음료 및 액체를 쏟아도 안감으로 스며들지 않으며, 유해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인, 스툴의 구조로 이루어진 ‘설리(Sully)’ 소파는 1인 가구, 신혼가구, 대가족 까지 모듈을 결합해 원하는 스타일로 거실을 연출할 수 있다.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세라믹 제품
에몬스는 이번 시즌 세라믹의 기능성과 대리석의 심미성을 접목한 ‘아르떼’, ‘휴브리스’식탁을 비롯해 손님이 오면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익스텐션 식탁 ‘모디스E’, '몬테스', ‘헬렌’ 등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세라믹을 사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였다. 

ICT기술이 접목된 침대와, 소파로 스마트한 휴식 공간 선사
맞춤형 수면 솔루션 제공하는 ‘이모션 매트리스’ 출시
에몬스는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안하는 정보통신(ICT)기술이 접목된 '이모션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공인된 인증기관을 통해 ‘내구성 반복테스트, 하중 롤러 테스트’를 비롯해 ‘라돈 테스트, 전기 인증’까지 완료했으며, 웰슬립 침대에 탑재된 슬립센서를 코골이 인식, 뒤척임, 데시벨 소리 크기와 수면 호흡 일치 여부를 로우데이타 기반으로 K대학이 진행하는 IRB 임상 테스트를 마쳤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하여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웰 슬립센서’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침대 위 여가 활동 중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되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 외에도 무호흡시 진동, 코골이 시 코골이 방지 모드,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종적으로 ‘웰 슬립 App’을 통해 수면 데이터를 매일, 매주, 매월 체크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일체형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침대 프레임에 매트리스만 교체 하여 사용할 수 있어 기존에 프레임까지 함께 구매해야 했던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안전성, 심미성 까지 확보해 출시 후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ICT기술이 접목된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릴렉시온’
독일 오킨社의 모터와 이태리 1등급 통가죽을 사용해 품질의 만족감을 더한 ‘릴렉시온’ 리클라이너 소파는 헤드와 다리의 각도를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어 신체가 느끼는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적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릴렉시온’ 소파는 휴대폰 앱을 통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기능이 있어 매번 모션을 맞춰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원하는 모션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리턴 버튼이 있어 단 한번의 터치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 올 수 있다.
또한 에몬스의 리클라이너 소파는 어린 아이들의 장난에도 다치지 않도록, 부모의 마음을 담아 3초간 버튼을 누를 시에 키즈락 상태가 되도록 세심하게 안전성을 고려했다.
그 외에도 팔걸이에 컵홀더와 무선 충전기가 적용된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빌리프’, 퍼펙트 제로월 시스템을 적용해 벽과 소파사이의 공간이 전혀 필요 없는 ‘아도니스’ 등 스마트한 기능과 함께 공간을 맞춰주는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로 소비자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리클라이너 소파의 종류와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2. Rebirth space 공간의 재탄생
설치 시간 줄이고, 싱글룸부터 대형평수까지 맞춤공간을 실현시키는 ‘웰시스템(Well-system) 옷장’
에몬스는 980㎜, 490㎜, 400㎜, 300㎜ 총 4가지로 규격을 세분화한 옷장과 유리장, 거울장, 오픈장, 하부서랍장 등 옵션장과 더불어 고가의 의류의 증가와 미세먼지 등으로 의류의 홈 케어가 중요시 되는 요즘 스타일러 제품의 구매가 늘어나는 흐름에 맞춰 드레스룸에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연출 할 수 있는 ‘기능성 옷장’ 까지 추가한 다양한 구성의 웰시스템(Well-system)옷장을 선보였다.
웰시스템(Well-system)은 다양한 사이즈의 옷장을 통해 1인, 2인 가구 등 소형화 되는 공간과 대형 평수에 이르기까지 어디든 인테리어 한 듯 빈틈없는 맞춤 공간을 실현시킨다.
특히 출고 시 본사에서 옷장 바디를 조립한 후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현장에서 상.하부만 간단하게 조립하면 되기 때문에 설치 시간이 짧고, 좁은 공간에서도 조립이 가능해 이사 당일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시 소음, 먼지 등의 발생을 줄였다.
또한 이사 시에도 상.하부 몸통만 분리하여 가져가면 되기 때문에 구매 후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에몬스 신제품 ‘웰시스템’ 옷장시리즈는 모던, 로맨틱, 내츄럴, 클래식,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신제품 5종을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컬러와 소재의 도어를 추가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모듈형 소품가구 시리즈 강화
에몬스는 소비자 스스로 커스터마이징해 원하는 대로 공간을 재탄생 시켜줄 다양한 모듈의 소품 시리즈를 개발했다.
‘크림라떼’ 침실 시리즈는 따뜻한 크림 색상의 컬러를 아티스틱한 느낌으로 연출한 신혼 타겟 제품으로 장롱과 침대뿐만 아니라 확장형 화장대, 3단 서랍장, 와이드 서랍장, 멀티 수납장, 상부 선반장 까지 총 5가지 소품으로 구성되어있다. 멀티 수납장은 600㎜ 높이로 수납이 많이 되는 실용성과 높은 거실장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특히 튀어나온 손잡이 없이 매입된 형태의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시켜 아이들이 앉았다 일어설 때 머리가 찍히거나, 뛰면서 부딪히는 일이 없도록 안전성을 강조해 소중한 아이의 공간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루이나 침실시리즈 역시 소품을 확장하여 선보였다.
순백색의 유광 도어는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며, 심플하게 연출해 준다.
이와 더불어 멀티 수납장(대, 소), 와이드 서랍장, 5단 서랍장, 거실장까지 추가로 구성하여 주 구매 타겟인 신혼층에서 기존의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자신만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나홀로 즐기는 힐링타임 ‘케렌시아(Querencia)’
에몬스는 바쁜 일상 후 집으로 돌아와 오직 나에게만 집중 하여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꾸미기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 보였다.
나만의 테라피샵을 연출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안마의자 ’수(秀)‘, 마음까지 위로해주는 1인 안락의자 ’소울’과 같이 비교적 작은 공간에서도 힐링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상에서 나만의 케렌시아 공간을 완성 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했다.

3. Respect 브랜드 자긍심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에몬스는 고품격 자연 소재를 사용한 하이엔드제품으로 이루어진 에르디앙스를 런칭 했으며, 현재 200평 이상 규모의 에몬스 대형 매장 내에 입점해 있다.
에몬스 에르디앙스(ERDIANCE)는 천연 소가죽, 천연 원목, 천연 대리석 등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사용해 특별한 조형미를 감상할 수 있는 명품 퀄리티의 프리미엄 컬렉션을 소개한다.
새롭게 출시 된 에르디앙스(ERDIANCE)의 ‘베르데’ 식탁은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 아름다운 무늬결을 지닌 천연대리석 온돌라스베르데를 식탁 상판에 그대로 적용했다.
함께 선보인 ‘베르데’ 러브체어는 월넛 원목을 훈증하여 깊이감이 느껴지는 블랙 컬러를 표현했으며, 딥그린 컬러의 1등급 면피 가죽을 매치해 공간에 포인트를 더하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었다.
‘베르데’시리즈는 식탁과 러브체어를 비롯해 원목, 대리석, 유리 등 최고급 소재로 만들어진 6종의 프리미엄 거실테이블 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이태리 소파 브랜드 니꼴레띠, 에스트로, 아이디피, 루이디체의 최고급 소파도 함께 선 보였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학생용가구 강화
에몬스의 학생 가구는 전제품에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부드러운 모서리 마감과 튼튼한 구조로 안전하며, 데드 스페이스를 활용해 수납공간을 최대화 하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아이가 집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주는 스마트한 기능까지 더해져 아이와 학부모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

특히, 로미앤쥴리, 스카이 시리즈는 공인기관을 통하여 환경 인증을 받았다.  에몬스는 이번 시즌 천연 원목을 사용한 주니어 가구 라인을 증강하고, 스마트 가구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등 더욱 전문화 된 에몬스만의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으로 학생용가구에서도 명품가구로서 친환경성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대리점주 참석 S/S 품평회 개최, 영업 전략 발표
2019년 S/S 시즌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진행된 정책 세미나에서는 공로 대리점 및 협력 업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9년 상반기 영업 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조성제 사장은 “2018년 에몬스는 5관왕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품질력, 브랜드력, 디자인력 등을 공인 받았다. 이를 통해 에몬스인들에게 자긍심, 전사적 브랜드 관리에 대한 강한 동기를 부여하는 한해였다. 수상에 걸 맞는 품질과 명성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2019년은 부동산. 건설 경기의 하락,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 높은 실업률 등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에몬스는 품질이 우수한 기획제품으로 가심비를 높이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런칭해 가치 소비 시장을 겨냥하는 등 양극화 되는 소비 시장을 동시에 만족 시키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하면서, 품평회에 참석한 150여명의 대리점 주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2019년도 봄․여름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