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안전경영대상 2년 연속 대상
동서발전, 안전경영대상 2년 연속 대상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11.0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중심 안전경영 실천 공로 인정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최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8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SMA,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 시상식에서 산업안전부문 안전경영대상 2년 지속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제17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종합 경영테마 시상제도로 안전경영대상 등 10개 경영분야에 대해 경영시스템과 수행실적이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경영진의 현장 안전경영활동과 사외안전전문가의 안전관리 기술지원을 통한 안전소통 ▷근로자 위험 익명신고에 즉시 대처하는 안전소통 채널 ‘세이프티 콜(Safety Call)제도’ 운영 ▷근로자 휴식과 피로회복을 위한 안전공기(3~6일)운영 ▷현장 건강관리센터ㆍ근로자 쉼터 등 근로자 안전복지제도 운영 등으로 근로자 중심의 현장 안전경영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협력기업의 안전이 곧 동서발전의 안전이라는 인식 하에 협력기업과 지속적인 안전소통을 통해 현장의 안전 문제를 최우선으로 개선하고 근로자가 믿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