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우성1차 재건축 ‘래미안 리더스원’ 견본주택 개관
서초우성1차 재건축 ‘래미안 리더스원’ 견본주택 개관
  • 한국건설신문
  • 승인 2018.10.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천317가구 공급, 전용면적 59~238㎡ 232가구 일반분양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초구 우성1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래미안 리더스원’의 견본주택을 31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견본주택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 마련됐다.
래미안 리더스원은 지하3층~지상35층, 12개 동, 총 131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238㎡ 23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4세대, 74㎡ 7세대, 83~84㎡ 185세대, 114㎡ 29세대, 135~238㎡ 7세대다.
분양가는 가장 물량이 많은 84㎡ 기준으로 15억7천만원에서 17억3천만원까지 책정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11월 6일(화) 해당지역 1순위 청약, 7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8일 2순위 청약 순서를 진행한다.
래미안 리더스원은 투기과열지구에 공급되는 분양가격 9억원 초과 주택으로 특별공급 대상 아파트에서 제외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월 15일(목)이며, 당첨자 계약은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내 견본주택에서 실시한다. 1차 계약금은 5천원으로 책정됐다.

-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인공지능 주거시스템 도입
- 11월 6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접수, 15일 당첨자 발표

 

 

■ 강남 프리미엄의 중심, 지하철∙버스∙자차 이용이 모두 편리한 교통의 요지

래미안 리더스원은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을 두루 갖추고 있는 서초동 대규모 래미안 타운에 들어서는 단지다.
래미안 리더스원의 입지적 장점 중 하나는 교통임.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을 도보로 접근 가능하며, 강남역 일대로 도착하는 다수의 수도권 광역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강남대로와 테헤란로, 경부고속도로(서초IC) 접근이 용이해 강남지역 접근은 물론 수도권으로 진출하기도 편리한 교통의 요지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음. 이 지역은 서초고, 양재고, 서울고, 은광여고 등이 위치한 8학군 지역으로 서이초, 서운중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대치동 학원가로의 접근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강남역 일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음. 강남세브란스 병원, 예술의 전당, 메가박스, CGV, 이마트(역삼점), 코스트코(양재점) 등을 이용하기 쉽다.

■ 통풍, 채광에 유리한 4-베이 남향 설계로  풀빌라형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갖춰

래미안 리더스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판상형 평면 중심으로 단지를 배치했다. 특히 전체 세대가 남동향, 남서향으로 배치돼 채광이 잘 되는 구조다.
단지 내 조경은 ‘도심 한가운데서 누리는 여유와 휴식’이라는 컨셉 아래 세계조경가협회(IFLA)상을 수상한 ‘래미안 가든 스타일’이 적용됐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동별로 특색있는 정원 분위기의 조경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특징이다. 래미안 리더스원에는 거실처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빙룸 가든, 가족∙이웃과 함께 수경시설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가든, 도심 속 산책로인 어반 그린워크 등을 조성했다.
래미안 리더스원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설치함. 풀빌라형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스카이라운지, 3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을 갖추고 있다. 구립도서관도 단지와 붙어있다.

■ 입주민 생활패턴 분석하는 인공지능 플랫폼 ‘Welcome to 래미안’적용

래미안 리더스원에는 사물인터넷 기술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접목한 주거시스템‘Welcome to 래미안’이 적용됐다. ‘Welcome to 래미안’은 스마트가전 연계, 입주민 생활패턴 인식, 세대 얼굴인식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스마트가전 연계 시스템은 거실 홈패드와 스마트 가전기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홈패드에 ‘외출모드’라고 말하면 세탁기 동작여부를 확인해주고 로봇청소기를 돌려준다.
입주민 생활패턴 인식 시스템은 집주인이 잠에서 깨어났을 때, 외출 혹은 귀가할 때를 파악하여 상황에 맞는 기능을 작동한다.
기상 후 거실 조명을 밝히면 홈패드가 날씨 등의 생활정보를 보여주며, 주인이 귀가하면 부재중 방문자와 신규 공지사항을 알려준다.
세대 얼굴인식 시스템은 집주인의 얼굴을 알아보고 “어서오세요” 등 환영 메시지를 보냄. 아기가 있는 가정의 경우 메시지를 설정해 놓으면 현관 도어폰 화면을 통해“아기가 자고 있어요” 등의 문구를 표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음성인식 IoT 홈큐브, 태양광 발전 시스템, 대기전력 자동차단 시스템, LED조명(세대전실, 지하주차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 서초동 일대 2300여세대 래미안 브랜드 타운 구축

한편 래미안 리더스원이 들어서는 서초동 일대는 재건축이 본격화되면서 대규모 래미안 브랜드 타운으로 변신 중임. 이미 래미안 서초에스티지(총 421세대, 2016년 12월 준공)와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총 593세대, 2018년 1월 준공)가 입주를 마친 상태다.
삼성물산 분양관계자는 “래미안 리더스원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평면, 외관, 부대시설 등에 더욱 신경 썼으며,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래미안 리더스원 견본주택은 서울 송파구 충민로 17 래미안갤러리 내에 위치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예정임. 주말에는 많은 방문객이 예상되므로 평일(수~금)에 방문하여 보다 여유롭게 관람하고 상담받는 것을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