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18 엔지니어링 주간’ 성료
산업부 ‘2018 엔지니어링 주간’ 성료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10.3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탑산업훈장 ‘박승우 ㈜도화엔지니어링’ 대표
동탑훈장 설영만 ㈜대한건설이엔지 대표 등 42명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재완)는 올해로 15호 맞은 ‘2018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를 63컨벤션센터(서울 영등포구)에서 개최했다.
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엔지니어링의날’ 기념식, 포럼, 전시회, 기술 및 와이피(Young Professionals)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엔지니어링의날 기념식에서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2명에 대한 포상과 산업설계대전 입상자 10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도화엔지니어링 박승우 대표이사에게 금탑산업훈장, ㈜대한건설이엔지 설영만 대표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 ㈜금진건설 박상수 대표이사에게 산업포장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대통령 표창 5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장관 표창 30명 등 총 42명에게 정부 포상과 표창을 수여했다.
설계대전은 ‘파동 감쇠를 통한 자이로 해양 태양광 발전모듈’을 설계한 서영우(현대모비스)ㆍ서종욱(현대자동차)ㆍ백상열(부산대) 연합팀에게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여했다. 대상작은 해상 태양광 발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파도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박건수 산업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엔지니어링업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에 있으며, 엔지니어링의 고부가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를 기회요인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엔지니어링산업 기술세미나에서는 ‘스마트시티, 제4차 산업혁명을 실험하다’라는 주제로 카이스트(KAIST) 정재승 교수의 기조강연에 이어, 4차 산업혁명의 기반기술을 활용한 사례 발표를 통해 엔지니어링 기술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