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SMART Conference 2018 내달 29일 개최
buildSMART Conference 2018 내달 29일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10.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A Leap towards the Future of Construction’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사)빌딩스마트협회(회장 허 인)는 11월 29일(목)에 buildSMART Conference 2018을 개최한다. 11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함께 공동 주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A Leap towards the Future of Construction’이라는 주제로 ‘현 모습과 미래를 위한 준비’, ‘Future of Construction’ 이라는 두 개의 트랙으로 진행하며 한국 BIM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갖춰야 할 비전을 제시한다.
기조강연에서 연세대학교 이 강 교수는 ‘2008년에서 2018년까지 한국 BIM의 변화’ 라는 주제로 한국 BIM의 도입부터 공공건축공사의 BIM적용 의무화 등 2008년부터 2018년까지 10년간 한국에서 BIM이 어떤 과정을 거쳐 어떻게 발전하여 왔는지를 살펴보고 향후 미래 방향을 예측해 보고자 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강태욱 연구위원은 ‘건설 스타트업과 오픈소스 기술’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의 건설 스타트업들의 오픈소스 기술에 대하여 알아보고 어떤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지 설명한다. 또 건설 스타트업이 대표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AI, IoT, 블록체인 등 오픈소스 플랫폼 기술을 자세히 살펴보고 활용 방안에 대하여 발표한다.
BIM에 입문하는 학생부터 산학에 종사하는 BIM 전문가들까지 함께 모여 BIM에 대한 최근 정보와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빌딩스마트협회 홈페이지(www.buildingsm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