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10월 분양 예정
동원개발,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10월 분양 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10.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 구성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제3연륙교 등 예정 개발호재 풍부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학교와 송산, 씨사이드파크 등 쾌적한 환경 갖춰

동원개발은 이달 인천 영종하늘도시 A31블록에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되고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한상드림아일랜드, 제3연륙교 등 추진 중인 개발호재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74㎡ 148가구, 84㎡ 272가구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운남•운북•중산동 일원 총 면적 19.3㎢에 총사업비 8조2,121억원을 들여 계획인구 약 13만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 배후에 위치해 주거·산업·업무·관광기능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영종대로를 비롯해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 거리에 영종초가 위치하고 초등학교까지는 공원길로 이어져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생활권 내에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물류고 등 명문 학교가 자리하고 있는데다 하늘도서관이 가까워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씨사이드파크는 레일바이크, 캠핑장, 야외공연무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마트, 병원, 학원 등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개발 비전을 갖추고 있어서다. 지난 2016년 4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전심사 적합 통보를 받고 사업비 총 1조5천억원을 투자해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를 비롯해 인천도시공사가 시행하는 미단시티 개발, 민간 제안으로 실시되는 최초의 항만재개발사업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이 그 예다.
또, 오는 2020년에는 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의 제3연륙교 건설이 본격화될 예정이이서 교통 개선 및 투자유치 활성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한교통학회가 분석한 ‘제3연륙교 최적건설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제3연륙교는 생산유발효과가 1조2천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4천억원, 고용유발효과와 취업유발효과가 각각 3천명과 4천명에 달하는 등 경제적 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그밖에 인천광역시가 지난 3월 발표한 ‘원도심 부흥 프로젝트’에 포함해 계획 중인 제2공항철도와 국토부·서울시·공항철도㈜가 함께 추진 중인 공항철도 9호선 직결 등이 향후 가시화될 경우 더욱 큰 교통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만의 특화된 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 구조를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을 위한 별동 어린이집과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이며, 중앙 녹색광장 및 다수의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팬트리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 특화도 이뤄질 예정이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제3연륙교를 비롯해 그동안 추진에 어려움을 겪던 각종 개발계획들이 구체화되면서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단지 가까이에 송산,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하고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동시에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에 위치한다. 입주시기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