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대회 평창서 개최
2018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대회 평창서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10.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27일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대한건축학회(회장 이현수)가 주최하는 ‘2018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가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2018 추계학술발표대회는 학회 본연의 학술활동에 충실하고 건축산업 및 문화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산ㆍ관ㆍ학ㆍ연의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을 비롯해 건축분야 연구자들의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학술논문발표(일반/대학생부문), 특별강연, 위원회 및 연구단 행사, 공공기관 및 기업체 세미나, 특별초청포럼, 지회 특별세미나, 젊은 연구자 교류회, 학생작품전 등이 개최된다.

특별강연은 여형구 한양대 특훈교수(前 국토교통부 차관, 前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겸 부위원장)를 모시고 성공적으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요와 평가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위원회, 연구단, 공공기관 및 기업체 세미나’에서는 총 13개의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근로시간, 일자리 창출, 지진, 교육 외 다양한 분야를 건축과 연계해 다루어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을 열어 건축분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별초청포럼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본격적인 도심내 도시유적 전시관인 ‘공평도시유적전시관’(2018년 9월 개관)을 다뤄 개발과 보존이라는 상충적 과제를 어떻게 조화롭게 풀어냈는지를 공유하고 이 전시관이 갖는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되살펴보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