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김해 드라이 몰탈공장 준공기념 고객 초청행사 성료
삼표그룹, 김해 드라이 몰탈공장 준공기념 고객 초청행사 성료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9.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시평 100대 건설사 등 고객, 품질・전국 공급망 등 호평
“동남권 포함 전국에 우수제품 공급 위해 투자 아끼지 않을 것”
▲ 삼표 김해 공장 전경.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건설기초소재 전문 기업인 삼표그룹 (회장 정도원)이 이달 14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삼표 김해 드라이 몰탈공장에서 고객 초청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삼표 김해몰탈공장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이 행사에는 강흥구 삼표산업 대표이사 및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 등 35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수도권에 집중됐던 삼표그룹의 드라이몰탈 공급 영역을 동남권까지 확대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서 개최됐다.
국내 드라이몰탈·골재 시장 정보를 공유해 삼표그룹의 전문성을 제대로 각인시키려는 것도 이유다.
강흥구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삼표그룹은 그룹 내 여러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원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 가능한 만큼 수급에 자신 있다”며 “맡은 현장을 ‘100% 책임’질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삼표 김해몰탈공장 준공 기념 고객 초청 행사는 공장 소개·견학, 국내 몰탈·골재 시장 동향 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행사를 찾은 국내 시공평가능력 100대 대형 건설사·건자회(대한건설자재직협회) 회원사 등 관계자들은 삼표그룹의 품질, 원가 경쟁력, 전국 유통망 등을 호평했다.
한 건자회 관계자는 “드라이몰탈 공급 부족으로 여러 건설 현장이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삼표 김해몰탈공장 준공을 기다려 왔다”며 “전국 곳곳 건설 현장에 양질의 몰탈 제품이 원활하게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표그룹이 김해몰탈공장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고객 초청 행사를 열고 공장을 둘러보는 모습.

◼ 4년 만에 생산능력 업계 2위로 도약

삼표 김해몰탈공장은 경기 화성시, 인천에 이어 삼표그룹이 3번째로 선보인 몰탈공장이다. 삼표그룹은 불과 4년 전인 2014년 몰탈 시장에 뛰어든 후발주자에 속하지만, 전폭적인 투자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괄목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김해 공장 가동을 시작으로, 연간 210만 톤의 생산 능력을 보유한 몰탈 업계 2위로 올라섰다.
드라이몰탈은 시멘트와 골재(모래), 혼화재 등 원자재를 미리 혼합해 만든 제품이다.
공사 현장에서 물만 부어 섞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모래를 채로 걸러 시멘트와 섞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이 덕에 건설 효율성 향상, 인건비 절감 등이 가능해 건설 시장에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김해몰탈공장 가동을 통해 전국으로 공급망이 확대되면서 보다 많은 수요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커지는 건설업계의 드라이몰탈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공급라인 확대, 제품 개발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