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회적경제조직 협업사업 아이디어 공모
LH, 사회적경제조직 협업사업 아이디어 공모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8.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부터 공모 설명회
3회 9월 12일~10월 1일 응모 접수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LH는 소관 업무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업이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LH는 임대주택 입주청소 및 집수리 등 일부 사업 분야에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업을 이미 추진 중이며, LH의 모든 사업ㆍ업무 영역에서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이 가능한 사업을 대대적으로 발굴하고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LH 사업 파트너로서 참여하는 방안, ▷LH 사업의 위수탁 참여방안, ▷LH의 자산 활용 방안, ▷기타 4개 분야이다.
9월 12일(수)부터 10월 1일(월)까지 아이디어 접수를 받으며, 참여를 원하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은 인터넷 국민생각함 홈페이지(https://idea.epeople.go.kr)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ㆍ제출하면 되며, 공모분야별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LH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통해 적합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완성도,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월 말에 총 7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아이디어 응모작에 대한 권리보호 및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모든 심사절차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는 최우수 1건 500만원, 우수 2건 각 300만원, 장려 4건 각 100만원 등 총 1천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아이디어가 사업화되면 해당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회적경제 조직에게 수의계약 또는 입찰참여 시 가점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가 6개월 이내에 사업화 되지 않으면 아이디어에 대한 모든 권리는 제안자에게 귀속된다.
공모 참여 독려를 위해 9월 6일(목) LH 대구경북지역본부, 9월 7일(금) 서울혁신파크, 9월 11일(화) LH 전북지역본부에서 세 차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LH는 공기업 최초로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전북지역본부에 지역단위 전담조직인 ‘사회적 가치 지원센터’와 ‘사회적 경제 활성화 플랫폼’을 설치ㆍ운영 중이다.
특히, 전북지역본부는 지난 4월 설치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회적경제 홍보관ㆍ팝업스토어, 전북 사회적기업ㆍ협동조합 통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코워킹 스페이스를 운영해 사회적 경제 제품ㆍ기업 홍보, 판로확대, 취약계층 취업상담 등 사회적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LH 관계자는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보완ㆍ발전시켜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회적 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사회적경제조직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