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노사공동 1억원 기금 조성
중부발전,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노사공동 1억원 기금 조성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8.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된 재원은 노사공동 TF 통해 활용키로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중부발전은 21일충남 보령 본사에서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 사회공헌 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은 공공기관 노조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적으로 앞장서기 위해 한국중부발전노동조합이 먼저 제안하였고, 회사가 이에 적극 화답하여 노동조합의 재정자립 기금과 회사의 나눔기금을 합쳐 1억원의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키로 하였다.

중부발전 노사는 향후 노사공동 TF를 통해 지역의 사회적 기업 지원․  육성, 재래시장 소비운동,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함으로써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날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핵심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창출에 노동 조합이 먼저 나서준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노사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고, 이에 대해 한국중부발전노동조합 이희복 위원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동조합도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민 및 지역사회로 부터 사랑받는 한국중부발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라고 답했다.

이에 앞서 한국중부발전 노·사는 지난해 7월 보령고용노동지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공동선언」을  한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보령·서천 관내 무료급식소 등 5개 복지시설에  사랑의 쌀 나눔 행사(5,000만원 상당) 및 기초 노령연금으로만 생활 하시는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과 쌀 전달 행사 등을 실천하였다. 이날의 기금 조성 협약도 노사정 공동선언을 적극 실천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