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한샘리하우스 상생전시장 울산점’ 13일 오픈
한샘, ‘한샘리하우스 상생전시장 울산점’ 13일 오픈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8.08.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전시장에서 본사-제휴점 “윈윈(Win-Win)

- 본사가 대형전시장 열고 제휴점이 입점해 영업
- 제휴점도 토탈 홈 리모델링 패키지 제안 가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지역 중소 리모델링 제휴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공동 전시매장인 한샘리하우스 상생전시장 울산점을 13일 오픈한다.
상생전시장은 본사에서 상권분석, 매장전시,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과정을 거쳐 대형 전시장을 열고 다수의 중소 제휴점이 입점해 공동으로 영업하는 매장이다. 최근 인테리어 매장이 대형화되고 있는데 자본과 인력이 제한적인 제휴점주가 직접 대형 매장을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한 운영 방식이다.
한샘은 지난 7월부터 기존에 운영하던 제휴점 공동 전시매장인 ‘한샘리하우스 전시장’을 ‘한샘리하우스 상생전시장’으로 이름을 바꾸고 제휴점 상생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입점 제휴점 수를 기존 10여개에서 20~30여개로 확대했고 입점 수수료는 절반으로 낮췄다.
본사에서는 집객 증대를 위해 리모델링 트렌드 강의를 여는 등 문화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한샘은 울산점을 포함해 양재점, 부천점, 해운대점 등 전국에 총 10개의 상생전시장을 운영하고 있고 240여개의 제휴점이 입점해 있다
상생전시장 울산점은 지상 3층에 총 300평(990㎡)규모로 총 18개의 중소 제휴점이 입점한다. 제휴점주는 기존에 운영하던 매장뿐만 아니라 상생전시장에서도 고객에게 부엌가구, 욕실, 창호, 바닥재, 도어 등 리모델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제안할 수 있다.
특히, ‘어반 시크’, ‘모던 베이지’ 등 인테리어 컨셉별로 꾸민 모델하우스 2종과 스타일존 4종 등을 전시해 고객들이 공사 후 집의 모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건자재 샘플존에서 다양한 자재를 직접 비교해보고 꼼꼼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상생전시장 울산점에 입점하는 제휴점 ‘디자인아토’의 최형국 대표는 “리모델링을 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공사 후 집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하는데 기존의 매장은 부엌 1세트와 건자재 샘플만 전시할 정도로 규모가 작아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며 “대형 매장인 상생전시장에서는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뿐만 아니라 집 공사 후의 모습도 보여줄 수 있어서 계약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샘관계자는 “제휴점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상생전시장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며 “상생전시장은 제휴점 매출증대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장 전체 규모를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리하우스 상생전시장 울산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리모델링 실측을 받은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3만원 상당의 건조대를 증정한다.
700만원 이상 계약 고객에게는 ‘한샘 진공블렌더 오젠’ 또는 ‘위닉스 제습기’를 증정하고 9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