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행복청 공동 ‘제1회 무궁화 가든쇼’ 개최
LH-행복청 공동 ‘제1회 무궁화 가든쇼’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8.1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 테마로 대한민국 최초의 가든쇼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LH는 16일 세종시 연기면 소재 무궁화 테마공원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공동으로 제1회 LH 가든쇼를 개최한다.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는 무궁화를 테마로 한 대한민국 최초의 가든쇼로 국내외 작가의 정원 작품 10개를 선보일 예정이며, 가든쇼 종료 후에는 공원에 존치돼 생활 속 정원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게 된다.
이번에 선보일 작품은 ‘향기, 그리고 물거품 <국제가든페스티벌 쇼몽 쉬 루아르 정원>’, ‘Green Vortex(와류원) <이상국>’, ‘자연과의 숨바꼭질 <고태영>’, ‘동천, 꽃은 피고지고 다시 또 피네 <박종완>’, ‘무궁산수원 <최재혁>’, ‘무궁원 무궁이란 이름으로 무궁하길 <정성훈>’, ‘어머니의 마음은 하늘같아서, 어머니의 마음은 세종같아서 <김경훈>’, ‘우리 꽃 소리원 <김효성>’, ‘THE FICTION. 비밀의 정원 <정은주>’, ‘품안에서 피어나다 <윤종호>’ 이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한 정원’, ‘공공정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정원’, ‘주민활용도가 우수한 정원’ 3개 분야별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각 분야별 우수작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세종시민 중 선발된 정원지킴이 2명이 정원 모니터링 및 작품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정원지킴이에게는 정원교육비와 활동비가 지원되며, LH는 향후 정원 관련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세종특별자치시, LH, TJB(대전방송), 조직위원회(프랑스)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우수작품 시상식, 쇼몽 가든페스티벌과 LH간 정원 문화 교류 협약식, 시민정원지킴이 위촉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가든쇼인 프랑스「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의 샨탈 꼴레 듀몽 조직위원장(디렉터)이 참석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방문 일정동안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정원문화교류를 위해 참여 작가들과의 미팅 및 작품 감상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며, 국내 우수 작가를 선발해 내년도「쇼몽 국제가든페스티벌」에 초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