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공냉식 무급유식 스크류 에어 컴프레서 ‘ZT 시리즈’ 출시
아트라스콥코, 공냉식 무급유식 스크류 에어 컴프레서 ‘ZT 시리즈’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8.08.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니터링 시스템, 에너지 효율 크게 개선
고성능 모터 탑재 및 장비 부품 전면 재설계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에너지 효율성은 높이고 모니터링 시스템은 개선시킨 공냉식 무급유식 스크류 에어 컴프레서 ZT 90~160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랜 기간 축적된 엔지니어링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적인 압축기를 제공하는 아트라스콥코는 최근 무급유식 에어 컴프레서 시리즈 ‘스마트 에어 솔루션(Smart Air Solution)’ 포트폴리오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ZT 90~160 시리즈는 스마트 에어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내부 부품을 전면 재설계해 교체하였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모니터링 시스템과 신형 중앙 컨트롤러를 추가했다.
아트라스콥코의 ZT 90~160 시리즈는 제품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로터 형상, 스마트 흡입 밸브 및 로터 표면 처리와 같은 컴프레서 부품을 다시 설계했다.
또, 오일과 공기를 분리시켜주는 배기실 형상과 씰링도 재설계돼 오일이 공기 라인 내부로 유입될 가능성을 없애 클래스 제로(Class 0) 등급의 압축 공기를 보장한다.
에어 컴프레서의 핵심인 모터는 IP55 TEFC 고성능 모터를 채택해 먼지와 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온도차가 심한 환경 조건에서도 연속 작동이 가능하다.
또, 공기 여과 시스템은 흡입 손실을 최소화하고 압력 강하를 줄여주는 2단계 먼지 제거 시스템이 포함돼 부품을 보호하고 압축 공기의 순도를 높여준다.
여기에 에어 컴프레서의 상태와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도 더욱 개선되었다.
아트라스콥코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알고리즘이 탑재돼 운전 압력 안정과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터치스크린 방식의 컨트롤러인 일렉트로니콘 Mk5 터치(Elektronikon® Mk5 Touch)가 적용돼 더욱 편리하다.
Mk5 터치에는 데이터 모니터링 프로그램인 스마트링크(SMARTLINK)가 표준으로 통합돼 장비와 관련된 알람, 정비 일정, 장비 상태 등을 시각화해 직관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압축기 사업부문 장경욱 사장은 “ZT 90~160 시리즈는 플러그 앤 플러그 방식으로 설치가 편리하며 정비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혁신적이고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식음료, 섬유, 오일 및 가스, 전력 발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